이용약관
- 제 1 장 총칙
- 제 1 조 (목적)
- 이 약관은 주식회사 슈빅(전자상거래 사업자, 이하 “회사” 라 한다.) 이 운영하는 사이버 몰(이하 “몰”이라 한다.) 에서 제공하는 탁송서비스 플랫폼 (이하 “서비스” 라 한다.) 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사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 조 (용어의 정리)
-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본조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일반적인 용례에 따릅니다.
- 1. 서비스 : 회원이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하여 본 약관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2. 홈페이지 :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구현되는 온라인상의 웹페이지(https://daquick.co.kr)를 뜻합니다.
- 3. 이용자 : 다퀵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다퀵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4. 회원 : 다퀵에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다퀵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5. 비회원 : 별도의 회원가입없이 서비스를 사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 6. 아이디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휴대폰번호를 의미합니다.
- 7. 비밀번호 : 고객의 휴대폰번호와 일치되는 고객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고객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제 3 조 (약관의 게시 및 변경)
- 1.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회사 홈페이지의 보기 쉬운 곳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3. 전항의 방법으로 변경 고지된 약관은 기존 회원에게도 유효하게 효력이 발생합니다.
- 4.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이용을 차단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의 경우에는 이 약관의 변경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제 4 조 (약관 외 준칙 및 관련법령과의 관계)
- 1. 본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의 규정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또한 본 약관에서 정한 회사의 책임 제한 규정은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최대한도의 범위 내에서 적용됩니다.
-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항목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칙을 정할 수 있으며, 본 약관과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칙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의 내용이 우선 적용됩니다.
- 제 2 장 서비스 종류 및 이용
- 제 5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① “재화 등”에 대한 광고플랫폼 서비스
- ② ”재화 등”에 대한 주문중개 등 통신판매중개서비스
- ③ “재화 등”에 대한 판매 서비스
- ④ 배송 대행서비스
- 제 6 조 (서비스의 중단)
-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회사의 경영 정책상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내용은 제3조의 방법을 준용하거나 회사의 홈페이지 (https://daquick.co.kr) 의 게시판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 2.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기간을 정하여 사전에 공지하고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불가피하게 긴급한 조치를 필요로 하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제 3 장 회원가입계약
- 제 7 조 (회원가입 및 자격)
- 1.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2.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 3.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가 임의적으로 회원가입을 인정하지 않거나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 ①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 ② 신청 시 필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 ③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 ④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할 우려가 있는 경우
- ⑤ 위법 또는 부당한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한 경우
- ⑥ “몰”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⑦ 이용신청자가 이전에 본 약관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 제외)
-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 제 4 장 개인정보보호
- 제 9 조 (개인정보보호 및 이용)
-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의 취득과 이용, 보호 등에 관한 사항을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보호정책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 2.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각종 개인신상에 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제공받은 정보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고객이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고객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 4.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취득한 신상정보를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① 전기통신기본법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국가기관의 요청에 의한 경우
- ②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③ 업무상 연락을 위하여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사용하는 경우
- ④ 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고객임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 5.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구매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는 해당 사이트 및 해당 제3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고객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제 5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 제 10 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2. 회사는 항상 등록자의 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에 대하여 관리적, 기술적 안전조치를 강구하여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3. 회사는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을 통하여 전자상거래 질서유지에 최선을 다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하여 인터넷 사업 발전에 기여합니다.
- 4.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불편사항 및 문제에 대해 정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우선적으로 그 문제를 즉시 처리해야 합니다. 단, 신속한 처리가 곤란할 경우,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하여야 합니다.
- 5. 회사는 소비자 보호단체 및 공공기관의 소비자 보호업무의 추진에 필요한 자료 등의 요구에 적극 협력합니다.
- 제 11 조 (회원의 의무)
-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2. 회원은 ID와 비밀번호를 제 3자가 알 수 있도록 해서는 안 됩니다.
- 3.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 4.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할 경우 이용권리가 박탈됩니다.
- ①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②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본 약관은 2004년 6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 제 6 장 구매신청
- 제 12 조 (주문신청 및 결제)
- 1. 이용자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주문을 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주문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게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2. 이용자는 서비스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모두 입력하면 제공하는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3. 이용자는 신청한 내용에 상응하는 비용을 결제해야 하며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방법(카드결제, 계좌이체 등) 중 하나를 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제 13 조 (지급방법)
-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3. 온라인무통장입금
-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 5. 수령시 대금지급
- 6.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적립금(포인트)에 의한 결제
- 7.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 제 7 장 이용계약의 체결
- 제 14 조 (이용계약의 성립)
-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2. 회원은 본인 인증된 1개 아이디(ID)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 제 15 조 (이용계약의 유보 및 거절)
-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①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기재누락∙오기가 있는 경우
- ② 다른 사람의 명의, E-mail, 연락처 등을 이용한 경우
- ③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④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사전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⑤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 ⑥ 이미 가입된 회원과 전화번호나 E-mail 정보가 동일한 경우
- ⑦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⑧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⑨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신청할 경우
- 2.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한 휴대폰 번호 인증 내지 실명확인을 통한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① 제공서비스 설비용량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 ② 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③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④ 제2항에 따른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 중인 경우
- 4. 제1항과 제3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승낙거절 또는 유보 사실을 가입신청자에게 회사가 정하는 방법에 따라 통지합니다.
- 5.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 사실을 신청절차 상에 표시하거나 별도로 통지한 시점으로 합니다.
-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 16 조 (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 1.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 2.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8 장 기타
- 제 17 조 (손해배상)
-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제 18 조 (면책사항)
-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의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 5. 서비스등은 판매자의 책임 하에 관리∙운영되고,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서비스 운영 상의 문제를 제외한 서비스등의 하자∙부실 등으로 인한 책임은 판매자에게 귀속되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6. 회사는 제3자가 서비스 내 화면 또는 링크된 웹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 감시할 의무가 없으며 그로 인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 7. 회사는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회사 대리인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다음 각 호의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① 회원정보 등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 ②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 ③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 ④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방해 또는 중단행위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 ⑤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 ⑥ 전송된 데이터의 오류 및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되는 손해
- ⑦ 회원간의 회원 상태정보 등록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명예훼손 기타 불법행위로 인한 각종 민∙형사상 책임
- 제 19 조 (분쟁 조정 및 관할법원)
- 본 약관과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 등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되며, 회사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부칙 -
본 약관은 2024년 05월 20일부터 적용됩니다.